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

인사말

    학회소개 > 인사말

이정길

존경하고 사랑하는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28대 회장에 취임한 가톨릭대학교 신경외과 조정기입니다.

1987년 대한척추신경외과연구회로 시작한 우리 학회는 선각자이신 스승님과 선배님들의 탁월한 지도력과 헌신적인 노력으로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학술단체로 성장했습니다. 2023년에는 독자적으로 국제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 이렇게 대단한 학회의 회장이 되었다는 것은 개인적으로는 크나큰 영광이지만 막중한 책임을 느낍니다. 선배님들께서 이루신 성과와 업적에 누가 되지 않기 위해 저 자신도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첫번째로 그간의 학술적 성과와 발전을 이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서 학회 최초의 독자적인 국제학술대회였던 Neuro Spine Congress 2023의 성공을 이어가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겠습니다. 또한 짧은 시간에 세계적인 척추 외과 분야 학술지로 성장한 Neurospine Journal의 유지 발전에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

둘째 오늘의 본 학회의 위상에 걸맞은 교육 및 인증 프로그램과 조직을 만들겠습니다. 국내 회원 뿐 아니라 해외의 척추외과 의사들에게 참여의 장을 만들어주고 참여를 독려하여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오늘날의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는 방대하고 다양한 조직입니다. 방대하고 다양한 조직을 원활하게 이끌어가기 위해서는 다양성은 존중 유지하면서 서로 간의 이해상충을 중재하고 유기적인 통합이 무엇보다 절실한 시기라 생각하고 이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스승님 그리고 선배님들이 이루신 오늘의 대한척추신경외과학에 누가 되지 않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많은 애정, 관심, 그리고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0월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회장 조정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