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

사전등록중인 행사

학술행사 > 사전등록중인 행사
사전등록 상세 보기
행사명 대한척추변형연구회 제10회 정기학술대회
행사일시 2018-01-20
행사 장소 연세대 에비슨의생명연구센터 유일한홀
참가신청 기간 2017-11-10 ~ 2018-01-14
참가비
종신회원 50000원
정회원 50000원
전문의 60000원
준회원(=전공의) 0원
기타 0원
정원 150 명
평점 6점
행사안내

존경하는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및 대한척추변형연구회 회원 여러분

 

어려운 주변 의료 환경속에서도 꿋꿋이 진료, 연구, 교육에 전념하시고 계시는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회원 여러분 얼마나 수고가 많으십니까? 2008년 겨울 임승철, 장지수, 김성민, 진동규, 그리고 저(윤승환)까지 5분이 모여서 그 당시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회장이셨던 김상진 선생님의 전폭적인 지원아래서 대한척추변형연구회 창립 준비를 하여 우여곡절 끝에 2009년 1월 30 첫 창립 학술대회를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개최한지 벌써 내년이면 10년이 지나 10회 학술대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고 하는데 저희도 10회 학술대회를 한다고 하니 참으로 감개무량합니다. 처음에 시작할 때는 척추변형은 저희 회원들에게는 매우 생소한 학문 분야였고 관심 밖이었던 부분이지만, 매년 젊고 유능한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회원님들이 관심을 보이면서 학문적으로나 수술기법적으로 참으로 놀라운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성인변형중 시상면 불균형에 대한 많은 새로운 지식을 접할 수 있었고, 청소견기 특발성 측만증에 대해서도 2 차례에 걸쳐 심도 있는 심포지엄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10회 대한척추변형연구회의 주제는 저희에게 아주 생소한 “Congenital and Neuromuscular Scoliosis” 입니다. 일반적으로 외래에서 접하기 어렵고 드문 질환이기는 하나 아주 극도로 진행된 변형 분야로서 이 부분에 기초 지식 없이는 척추변형에 대해서 알고 있다고 할 수 없습니다. 모든 척추수술 의사가 수술하고 변형을 교정할 필요는 없지만 기초 지식을 알고 올바른 평가를 하는 것은 척추를 다루는 의사로서 매우 기본적인 사항입니다.

올해는 영국 Nottingham University에서 Prof. Michael Grevitt 교수님과 영원한 우리의 멘토이신 미국 Columbia University의 김용정 교수님, 국내 소아변형 수술에 권위자이신 연세대 김학선 교수님 등을 초청 연자로 모셨습니다.

 이 분야는 나랑은 상관 없는 분야 혹은 내 분야가 아니라고만 생각하지 마시고 저희에게 오는 모든 환자의 올바를 평가와 처치를 위해 바쁘신 가운데에서도 참석하시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날씨가 이제 쌀쌀해지고 있습니다. 건강에 유념하시고 2018 1 20일 학회장에서 뵙겠습니다.

 

                                                                         2017. 10. 26

                                                5대 대한척추변형연구회 회장 윤승환